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 반부패 청렴주간 운영
페이지 정보
조회조회 194회 작성일작성일 21-10-28 18:20본문
- 청렴주간(2021.10.18.~22.) 운영…청렴캠페인, 문화탐방 , 퀴즈쇼 등 다양한 행사 열어-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원장 신현숙)은 매년 10월 넷째주를 도민과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청렴주간을 정하고 이와 관련된 다양한 행사로 청렴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섰다.
이번 청렴주간의 다양한 행사는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고 도민에게 알림으로써 부패를 방지하고 직원의 청렴 자율 실천 분위기 조성과 청렴 생활화를 주도하고자 추진했다.
주요 행사로는 도민들 대상으로 ▴청렴인식개선 및 청렴실천 캠페인, ▴직원들의 청렴의식 제고를 위한 청렴 문화탐방, ▴청렴에 쉽게 다가가기 위한 청렴 퀴즈, ▴청렴 자가진단 등 전 임직원이 하나 되어 행사에 참여하였다.
또한 ‘20년부터 공직유관단체 부패방지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하여 다양한 분야의 시민감사관을 위촉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도 시민감사관 간담회를 추진하여 기관의 불편·불만사항, 임직원 관련 비위사실 및 불친절 행위 등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사례 중심으로 의견을 듣고 개선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신현숙 원장은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은 모든 업무에 청렴한 조직운영이 기본바탕이 되어야 한다는 신념하에 부패방지를 제일의 원칙으로 하고 있다.”며 “청렴문화를 생활화하여 도민의 신뢰를 받는 클린기관의 면모를 더욱 강화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은 전라남도 공직유관단체 부패방지시책평가에서 2018년부터 3년 연속 우수한 성과를 유지하면서 유공기관으로 선정된 바있다.